보잉 737 맥스: 무엇이 잘못되었나요?

보잉 737 맥스: 무엇이 잘못되었나요?

보잉 737 맥스

먹튀검증커뮤니티 추락한 에티오피아항공 보잉 737 맥스의 조종사들은

다음 절차에도 불구하고 비행기가 반복적으로 급강하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고 초기 보고서가 밝혔다.

기장과 부기장은 보잉에서 권장하는 안전 절차를 따랐습니다.

그러나 3월 10일 아디스아바바 공항에서 이륙한 직후 항공기가 치명적인 급강하를 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다고 에티오피아 조사관이 전했다.

탑승자 157명 전원이 사망했다.

항공 당국은 5개월 만에 2건의 치명적인 추락 사고가 발생한 후 3월에 전 세계 737 Max 항공기 항공기를 정지시켰다.

에티오피아 항공 추락 사고는 10월 인도네시아에서 189명이 사망한 라이온 에어 추락 사고에 이어 발생했습니다.

무슨 일이에요?
ET302편은 3월 10일 오전 8시 38분(현지시간)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출발해 케냐 수도 나이로비로 2시간여 비행했다. 공항의 남동쪽, Bishoftu 마을 근처.

충격이 너무 커서 두 엔진 모두 폭 28m, 길이 40m의 분화구에 깊이 10m(32피트)에 묻혔습니다.

에티오피아 항공기 사고 조사국(Aircraft Accident Investigation Bureau)의 사고 예비 보고서에 따르면 비행기의 이륙은 정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그러나 잠시 후 비행기의 비행 각도를 측정하는 두 개의 센서가 서로 다른 판독값을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비행기의 기수를 반복적으로 밀어내는 자동화된 안전 시스템을 작동시켰습니다.

이는 치명적인 Lion Air 비행 중에도 기록된 것입니다.

에티오피아 당국의 보고서에 따르면 조종사는 시스템을 해제하기 위한 단계를 따랐지만 수동으로 비행기를 안정시키려 한 후에도 시스템은 항공기가 추락할 때까지 기수를 아래로 밀었습니다.

보잉 737 맥스

문제의 컴퓨터 시스템은 무엇입니까?
보고서는 충돌의 책임을 돌리지 않았지만 자세한 일정은 조종사가 MCAS(Maneuvering Characteristics Augmentation System)로 알려진 자동화된 안전 시스템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시스템은 수동 제어 하에서 급선회를 할 때 비행기가 실속하는 것을 방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비행기가 너무 가파른 각도로 비행하면 실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날개에 의해 생성되는 양력을 감소시켜 잠재적으로 비행기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실속에서 회복하기 위해 조종사는 일반적으로 비행기의 기수를 아래로 누릅니다.

737 Max에서 MCAS는 이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여 항공기를 “정상” 비행 위치로 다시 이동시킵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은 평면이 여전히 너무 큰 각도로 기울어져 있음을 감지하면 프로세스를 반복합니다.

그러나 Lion Air 충돌 후 항공기는 비행 각도 또는 “공격 각도”를 계산하는 센서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센서가 잘못된 판독값을 제공하면 MCAS가 활성화되어 아무 이상이 없을 때 기수를 아래로 내릴 수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당국의 보고서에는 이름으로 MCAS가 언급되어 있지 않지만 조종사가 항공기의 비행 각도를 제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으며 센서 중 하나가 잘못된 판독값을 제공하고 있었다고 밝혔습니다.More News
조종사들의 5분 투쟁
08:38 조종사 측의 센서가 비행기가 실속에 가깝다고 잘못 표시하여 MCAS를 트리거하고 비행기의 기수를 아래로 밀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