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청년실업률은

중국의 청년실업률은 8월에 약간 개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완고하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경제학과를 졸업한 Zhe Ye는 직업 안정성을 갈망하는 중국 젊은이들에게 점점 더 어필하는 직업인 중국 공무원에 눈을 돌렸습니다.

중국의 청년실업률은

토토사이트 그러나 2021년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는 약 212만 명과 함께 경쟁이 극도로 치열했고 Zhe는 탈락했습니다. 그 이후로 운이 별로 없었다.

후베이(湖北)성 출신의 23세 청년은 “올해 2022년과 2023년 졸업생만 있으면 된다는 채용 공고를 보고 불안했다”고 말했다.

“20개 이상의 이력서를 제출했는데 모두 답이 없었습니다.”

또한 더 쉬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Zhe는 곧 올해 후반에 졸업하는 1,076만 명의 중국 학생과 함께 일자리를 놓고 경쟁할 예정입니다.

베이징이 다음 달 20차 당대회를 앞두고 경제와 고용시장 안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중국의 청년실업률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금요일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8월 16~24세 실업률은 18.7%로 7월의 19.9%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소폭 하락했다.

중국 국무원은 지난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업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고 은행에 주요 인터넷 기업에 대한 특별 대출을 제공하도록

명령했으며 졸업 후 2년 동안 아직 일자리를 찾지 못한 대학생들에게 보조금을 약속했다.

도전의 규모를 감안할 때 차이를 만들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more news

중국 인민대학교 중국고용연구소의 7월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모집 광고 수는 1년 전보다 2분기에 19% 감소한 반면 구직

신청 건수는 135% 증가했다고 합니다.

중국의 청년실업률은

칭화대학교 공공정책경영대학원 부교수인 리우 셩롱은 청년 실업 문제가 개선될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최근 대학 졸업자 외에도 해외에서 돌아온 학생들과 폐업으로 실직한 근로자들이 모두 취업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Liu는 말했습니다.

그는 “이 모든 요소가 합쳐지면 경제가 빨리 회복되지 않으면 상황이 악화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중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0.4% 증가에 그쳤는데, 이는 올해 1분기 4.8% 성장에서 하락한 것이다.

베이징의 코로나바이러스 제로 정책, 부동산 부문의 침체, 글로벌 수요 둔화가 모두 완전한 회복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우리는 비관적이고 무기력한 기분에 빠져 있습니다.

올해 24세의 강장(Kang Jiang)은 상하이 명문대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아직 일자리가 충분할 때 구직 활동을 시작했다.

하지만 그는 4월에 새로 설립된 의료기기 회사에 취직을 해야만 했다.

그는 이상적인 직업은 아니지만 상하이에서 지역 경제를 망치는 2개월간의 봉쇄령이 시작될 때 일자리를 찾은 것이 운이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상하이의 2분기 경제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13.7% 하락했다. 강씨는 현재 일자리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지금 상하이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이 회사가 저를 데려가준 것에 대해 이미 감사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비관적이고 무기력한 분위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