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선거: 최고 법원은 윌리엄 루토(William Ruto)

케냐 선거: 최고 법원은 윌리엄 루토(William Ruto) 대통령의 승리에 찬성합니다.
케냐 대법원은 지난 달 대선 결과에 대한 라일라 오딩가 후보의 도전에 대해 기각 결정을 내렸습니다.
Odinga는 그의 상대 William Ruto가 승자로 선언된 후 선거 사기를 주장했습니다.

케냐 선거

케냐 대법원이 10일 대선후보의 청원을 기각했다.

경쟁자인 William Ruto가 8월 9일 총선에서 승리했다는 결과에 도전한 Raila Odinga가 승리했습니다.

지난달 팽팽한 경쟁에서 루토 부통령은 베테랑 야당 정치인 오딩가를 2%포인트도 안 되는 근소한 차이로 승자로 선언했다.

“나는 나의 모든 경쟁자들과 그들의 지지자들에게 형제애의 손을 뻗습니다.

우리는 적이 아니라 케냐인입니다.” 루토가 결정을 내린 후 말했다.

“우리 선거와 사법부가 이겼다.”

오는 9월 13일 취임한다.

법원은 무엇을 결정하도록 요청받았습니까?

Odinga는 자신이 8월 9일 선거의 진정한 승자임을 보여주기에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주장하는 청원서를 제출했습니다.

그는 IEBC(Independent Electoral and Boundaries Commission)의 선거 결과 처리를 “변태”라고 묘사했습니다.

케냐 선거

대법원은 투표소 반환에 간섭이 있었는지 여부를 결정하도록 요청받았고,

안전사이트 주지사 및 입법부 선거의 연기로 인해 후보자가 불이익을 받았는지 여부.

7인의 재판을 이끈 마사 쿰 대법원장은 현지 시간 정오 직후 판결문을 낭독하기 시작했고 사건을 뒷받침하는 9개 문제에 대한 법원의 답변을 나열했다.

Koome은 체계적인 투표 조작의 증거가 없으며 연기는 모든 후보자에게 동등하게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관리들이 사용하는 기술이 “무결성, 검증 가능성, 보안 및 투명성”의 기준을 충족했다고 말했습니다.

Koome은 법원이 다양한 주장에 대한 증거를 거의 또는 전혀 찾지 못했으며 일부는 “뜨거운 공기에 불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만장일치의 결정입니다. 청원은 기각되어 결과적으로 첫 번째 응답자 [Ruto]를 대통령 당선자로 선언합니다.”

케냐의 대법원은 국가 최고이며 “헌법의 최종 중재자이자 해석자”로 설립되었습니다.

2010년 케냐 헌법에 따라 헌법재판소가 창설된 이래로 법원이 선거 분쟁에 대한 판결을 내려달라는 요청을 받은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문제의 진실은 정치인들이 자신을 결정하는 것은 대법원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more news

케냐의 정치 분석가인 Martin Oloo는 DW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법원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꺾였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결과 당일 많은 관심을 끌었던 가장 눈에 띄는 불일치는 실제로는 산술적으로 완전히 무책임한 설명이었습니다.

후보자 각각의 득표율은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소수점 이하 두 자리까지 부여했으며, 이 수치를 단순화하는 과정에서 생긴 반올림 오류로 인해,

총 득표율은 100.01%로 나타났다.